게시판 뷰
[보도자료] "대~한민국의 크리스마스!"…K-핸드메이드페어, 12월 9일 코엑스
등록일
2021/03/29
조회
2191
원본이미지보기

[메트로신문] 'Christmas in Korea, 한국의 성탄절'을 주제로 'K-핸드메이드페어 2021'이 12월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매년 4만 명 이상의 참관객을 동원하며 올해로 11년 차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행사는 참가 작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4월 6일까지 참가 신청한 작가 및 업체 중 2팀을 선정해 강남 소재 '갤러리XR' 개관 전시에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아트몰 입점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비 최대 30% 할인이 가능한 조기신청 기간은 7월 2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K-핸드메이드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전시회의 기획전과 특별전에서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통 공예 특별전 '코리안스웩展'에서는 한복, 옻칠, 매듭 등 한국미 가득한 전통 공예 작품과 함께 현대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 퓨전 전통 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는 이른바 K-장인, K-굿즈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잘 가거라 2021'은 핸드메이드 선물·파티 데코용품 모음전이다. 소중한 사람과의 특별한 연말을 위한 각종 소품 및 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새해맞이 인테리어 소품, 각종 문구류, 뷰티용품 모음전인 '어서 오너라 2022'도 마련된다.

 

원본이미지보기
K-핸드메이드페어 현장/한국국제전시

재료·부자재 특별관 '두잇유어셀프(DIY)죤'에서는 각종 재료 및 부자재, 공구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핸드메이드 관계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고, 참관객들은 마음에 드는 재료를 직접 조합하여 구매하는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원데이 클래스 체험 특별존, '케수작(K-手作)죤'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출품 아티스트들이 참관객과 소통하며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다. 자세한 체험 항목은 각종 이벤트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매년 3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찾는 부산·경남 지역 최대 규모 핸드메이드 축제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은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마감일은 5월 21일이다. 참가 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이전글 [K-핸드메이드페어 2021] 핸드메이드 유물 제보 이벤트 당첨자 발표
다음글 [K-핸드메이드페어 2021] 강남원정대 선정 발표

Q&A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성심성의껏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QnA
- -
@
(옆의 숫자를 입력 해주세요.)
보내기 취소
qna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