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보도자료] 국내 오프라인 수공예 플랫폼 ‘K-핸드메이드페어’, 12월 1일 코엑스서 개최
등록일
2022/07/12
조회
1514
사진=K-핸드메이드페어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국내 오프라인 수공예 플랫폼 ‘K-핸드메이드페어’가 오는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K-핸드메이드페어는 여름과 겨울, 각각 부산과 서울에서 1회씩, 매년 총 2회 진행된다. 지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며 성황리에 막을 내리고, 오는 12월 행사를 준비 중이다.

 

오프라인에서의 소통이 다시 살아나고 있는 추세인 만큼 오는 겨울 행사에도 많은 핸드메이드 작가 및 기업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12월 페어의 주제는 ‘참신(新,scene)한 K-핸페’로, 새로움과 생생한 현장감을 행사에 담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지난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이뤄져 많은 부스에서 클래스, 체험이 진행된만큼 행사 참여자들 간의 ‘소통’이 주를 이뤘다. 출품 작가 및 기업들 간의 소통 역시 이뤄졌다. 그중 ‘아티스트 콜라보 이벤트’는 행사 현장에서 협업하고 싶은 작가 혹은 기업과 소통하여 실제 제/작품을 출시하는 팀에게 차기 행사에서의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었다. 출품 작가와 기업들에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며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평을 얻었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행사 관계자는 "지난 6월에 진행된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만큼, 이번 겨울에 진행될 페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핸드메이드 새활용전,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등 매년 새로운 시도를 해왔기에 이번 행사에서도 색다른 신박함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6월 부산 행사에서는 다수의 출품 기업이 관련 업계 종사자, 바이어와의 소통을 통해 판로 개척과 사업 확장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판단된다"라며 "서울 페어는 시장의 규모가 훨씬 큰 만큼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K-핸드메이드페어

한편 오는 12월 K-핸드메이드페어 2022에 출품을 희망하는 작가 및 기업은 7월 15일, 이번주 금요일까지 참가신청하면 조기신청 할인을 적용받아, 참가비를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이메일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출처 :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20711524785?OutUrl=naver

이전글 [보도자료] ‘K-핸드메이드페어 2022’ 12월 코엑스 개최
다음글 [K-핸드메이드페어 2022 온라인 서포터즈] 제5기 핸드메이트 모집 안내

Q&A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성심성의껏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QnA
- -
@
(옆의 숫자를 입력 해주세요.)
보내기 취소
qna 닫기